본문 바로가기
IT, 미디어/IT 꿀팁

윈도우 10, 11 작업표시줄 숨기는 방법 + 작업표시줄 위치 이동 방법

by B.Iog 2022. 1. 13.
728x90

작업표시줄을 숨긴다면 화면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숨겨진 작업표시줄은 평소에 숨겨져 있다가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작업표시줄이 뜬다. 윈도우 10과 윈도우 11 모두 작업표시줄을 숨기는 방법은 각자 다르지만 둘 다 매우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윈도우 10과 윈도우 11에서 작업표시줄을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숨기기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한다.
    1.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작업 표시줄 잠금"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누르면 작업표시줄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곳으로 옮길 수 있다. (오른쪽, 왼쪽, 위, 아래)
  2. 작업 표시줄 탭에 들어왔다면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눌러 작업 표시줄을 숨길 수 있다.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숨기기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한다.
  2. 맨 밑에 "작업 표시줄 동작"을 클릭한다.
  3.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체크하면 작업 표시줄을 숨길 수 있다.
    1. 윈도우 11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왼쪽과 가운데로 정렬할 수 있는데 [작업 표시줄 정렬]에서 설정할 수 있다.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옮기는 방법

윈도우 11에서는 윈도우 10과는 다르게 작업표시줄을 옮기는 것이 생각보다 복잡하다. 그래도 쉽게 설명할 테니 잘 따라와 주기를 바란다.

  1. 윈도우 키를 누르고 검색창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입력한다.
  2.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StuckRects3로 이동한다.
  3. Settings를 더블 클릭한다.
  4.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FE값 바로 아래에 03을 고쳐줘서 작업표시줄을 옮길 수 있다.
  5. 03을 클릭한 다음 "delete"키를 눌러 제거한다.
  6. 그러면 한 칸씩 앞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FE 바로 아래 숫자를 00 01 02 03 중에 하나를 입력해 작업표시줄을 이동시킬 수 있다.
  7. 00은 왼쪽, 01은 상단, 02는 오른쪽, 03은 하단이다.
  8.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Windows 탐색기]를 찾아 우클릭 후 [다시 시작]을 누르면 작업표시줄 위치가 새로고침 된다. (귀찮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라)
  9. 그럼 작업표시줄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레지스트리편집기-윈도우11-작업표시줄-이동하기

 

 

 

이렇게 윈도우 10과 윈도우 11에서 작업표시줄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추가적으로 윈도우 10과 윈도우 11에서 작업표시줄 위치를 변경하는 법도 알아봤다. 상대적으로 윈도우 11이 어려웠지만 그래도 설명한 대로 잘 따라오면 쉽게 변경할 수 있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