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미디어/IT 꿀팁

유튜브 음원 MP3 무료 추출 사이트 및 추출 방법 (PC, 모바일)

by B.Iog 2021. 8. 26.
728x90

유튜브음원추출
유튜브 음원추출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닌 이상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 유튜브 mp3 음원을 듣는 것은 요금이 부담됩니다.

와이파이가 있더라도 듣고 있는 음악에 광고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음악의 흐름이 끊기죠.

게다가 프리미엄이 아닌 이상 화면을 끄면 영상이 중단되기 때문에 화면을 계속 키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들을 모두 없애는 방법은 유튜브 mp3를 다운로드하는 것이겠죠?

유튜브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는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이트들은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여러 광고와 바이러스들이 숨어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y 2 mate입니다.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비교적 안전한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https://www.y2mate.com/

 

Download Video and Audio from YouTube

Online download videos from YouTube for FREE to PC, mobile. Supports downloading all formats: MP4, 3GP, WebM, HD videos, convert YouTube to MP3, M4A

www.y2mate.com

 

 

PC MP3 추출 방법

pc-음원추출1
pc 음원추출 1

음원을 추출하기 위해서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일단 유튜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들어가고 나서 MP3로 변환하고 싶은 음원을 클릭한 다음 영상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줍니다

 

 

pc-음원추출2
pc 음원추출 2

그다음 위에 첨부한 링크로 들어가 유튜브에서 복사한 링크를 "Ctrl + V"를 눌러 검색창에 붙여 넣기를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뜰 거고 기본 설정이 mp3가 아닌 video 탭일 겁니다. 그렇다면 mp3 탭으로 전환시켜 준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음원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pc-음원추출3
pc 음원추출 3

그럼 위와 같은 다운로드 알림 창이 한 번 더 뜰 것인데, 다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pc-음원추출4
pc 음원추출 4

다운로드된 mp3가 컴퓨터에서 문제없이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모바일 mp3 추출 방법

컴퓨터에서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모바일에서 mp3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음원추출1
모바일 음원추출 1

첫 번째로 똑같이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에 들어가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음원추출2
모바일 음원추출 2

공유 버튼을 누른다면 위와 같은 공에 창이 뜰 텐데 여기서 "링크 복사"를 눌러줍니다.

 

 

모바일-음원추출3
모바일 음원추출 3

복사된 링크를 y2mate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해줍니다. 모바일에서 붙여넣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검색창을 꾹 누르면 붙여넣기 버튼이 보일 겁니다. pc와 똑같이 mp3 탭으로 바꿔준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팝업창이 뜰 텐데 팝업창은 전부 광고이기 때문에 뜨자마자 바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바일-음원추출4
모바일 음원추출 4

핸드폰에서 mp3가 잘 저장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mp3 추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