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IT,기술 직업

바이럴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고 장단점은 무엇인가?

B.Iog 2022. 3. 15. 20:29
728x90

바이럴 마케터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 기법을 다루는 사람이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럴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하고 바이럴 마케터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바이럴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할까?

 

바이럴 마케터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

  • 인터넷과 SNS에서 공유, 좋아요 등을 활용해 광고물을 홍보한다.
  • 괄도 네넴띤 등등 다양한 밈을 사용하여 홍보한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을 인터넷에서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되야하기 때문에 밈과 같은 유행들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

 

 

바이럴 마케팅의 장단점

 

장점

  •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
  • 따라서 더 빠르게 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
  • TV나 라디오에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비용이 절감된다.

 

단점

  • 인터넷에 광고를 하다 보니 부정적인 시선이 있을 수 있다.
  •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어렵다.
  • 남자들은 인터넷 광고를 잘 클릭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