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스트라고도 불리는 꽃 디자이너들은 장식적인 전시물을 만들기 위해 생화, 건조화, 이끼 등을 배치한다. 그들은 또한 고객들이 꽃과 용기, 리본, 그리고 다른 액세서리들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
꽃 디자이너가 하는 일 + 작업환경
꽃무늬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일을 한다.
- 도매상 및 공급업체로부터 꽃 및 기타 제품 구입한다.
- 원하는 디자인 배치 유형, 시기 및 배송 날짜, 시간 및 위치 결정한다.
- 고객의 예산에 따라 각 배치별로 식물이나 꽃, 이끼를 추천한다.
- 특별한 느낌이나 스타일을 자아내는 꽃무늬 디자인을 제작한다.
- 주문 전화를 받고, 패키지를 싼다.
꽃 디자이너는 특정한 목적을 위한 단일 배치를 만들거나 결혼식이나 장례식과 같은 특별한 날에 일한다. 여러 경우에 적합한 꽃이나 식물을 선택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꽃에 대한 지식을 사용한다. 꽃 디자이너들은 꽃과 식물이 언제 제철이고 언제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꽃 디자이너들은 또한 꽃과 다른 식물들의 성질을 알 필요가 있다. 카네이션과 같은 몇몇 꽃들은 물 밖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있을 수 있다. 다른 꽃들은 섬세하고 더 빨리 시든다.
꽃 디자이너의 작업환경
소매업의 꽃무늬 디자이너들은 전화, 인터넷, 또는 다른 방법으로 판매한다. 결혼식과 같은 행사 준비를 할 때 계약으로 일하는 일부 꽃무늬 디자이너들은 행사 장소를 찾아다녀야 한다.
꽃 디자이너들의 작업 시간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풀타임으로 일한다. 꽃 디자이너들은 명절과 같은 특정한 시기에 다른 시간보다 더 바쁘다. 갓 깎은 꽃은 썩기 쉽기 때문에 빨리 팔아야 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종종 휴일 직전과 기간에 추가 근무를 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어버이날 등 특정 공휴일 전후에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다.
꽃 디자이너가 되는 법
- 정규 교육과정
대부분의 꽃무늬 디자이너들은 고등학교 졸업장이나 대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다. 꽃과 식물에 대해서 다루는 프로그램, 직업학교, 커뮤니티 칼리지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의 대부분은 자격증이나 졸업장을 제공한다.
- 직업 훈련
사설 전문 학원에서 꽃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다.
- 인턴 / 아르바이트
꽃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경험이 많은 꽃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면서 경력을 쌓는 방법이 있다. 간단한 꽃꽂이를 준비하고 리본 묶기, 줄기를 적당한 길이로 자르기, 꽃과 식물의 적절한 취급과 관리에 대해 배울 것이다. 또한 꽃과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성장 특성, 복잡한 꽃무늬에 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어떤 꽃과 식물이 서로를 보완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운다.
중요한 자질
- 예술적 능력
꽃무늬 디자이너들은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그들의 스타일 감각을 이용한다.
- 창의력
꽃 디자이너는 꽃무늬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빨리 습득해야 한다.
- 고객 서비스 기술
꽃 디자이너들은 하루의 많은 시간을 고객들과 공급자들과 교류하며 보낸다. 그들은 고객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이해하고, 옵션을 설명하고,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 조직 기술
꽃 디자이너들은 사업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잘 정비하고, 주문이 제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꽃 디자이너는 얼마나 받을까? (연봉 + 페이)
꽃 디자이너의 연평균 임금은 2020년 5월 2만 9,140달러 (3500 만원)였다. 하위 10%는 2만 110달러 (2400 만원) 미만을 벌었고, 상위 10%는 4만 350달러 (4800 만원) 이상을 벌었다.
꽃 디자이너의 현실과 처우 그리고 전망
2020년부터 2030년까지 20% 고용률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용 감소에도 불구하고, 꽃 디자이너들의 평균 10년 동안 매년 약 2,600개의 일자리가 생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일자리는 다른 직업으로 이직하거나 퇴직과 같은 노동력에서 이탈하는 노동자들을 대체해야 하는 필요성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혼식과 장례식 등 행사에서는 꽃꽂이 수요가 계속 있겠지만 꽃가게의 수와 함께 꽃 디자이너의 필요성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역 꽃집들은 종종 꽃 배달 서비스를 활용한다. 배달 서비스는 꽃집들이 받는 주문 건수를 늘릴 수도 있지만 기존 가게마다 고객 서비스 면적이 넓어지면서 추가 매장 수요를 위축시킬 수도 있다. 또한, 식료품점에서는 꽃, 식물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고객들은 꽃가게에 가는 것보다 식료품점에서 꽃이나 식물을 사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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