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문화예술 직업

[포토그래퍼 / 사진가] - 하는 일, 되는 법, 연봉, 전망

by B.Iog 2022. 3. 2.
728x90

포토그래퍼/사진가들은 그들의 기술적 전문지식, 창의성, 기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산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그래퍼/사진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포토그래퍼/사진가가 하는 일 + 작업환경

 

포토그래퍼 / 사진가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한다.

  •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또는 광고 서비스를 진행한다.
  • 사진의 구성 분석 및 계획
  • 다양한 사진 기법 및 조명 장비를 사용한다.
  • 전문가 수준의 사진으로 피사체를 촬영한다.
  • 자연광 또는 인공광으로 피사체의 외관을 개선한다.
  • 사진의 퀄리티를 향상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관리하여 작업한다.
  • 이미지를 보관하고 관리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진작가들은 전통적인 필름 카메라 대신에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한다. 디지털카메라는 전자적으로 이미지를 캡처하기 때문에 사진사는 컴퓨터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고 이미지는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휴대용 메모리 장치에 저장할 수 있다. 자신의 사진을 편집하는 사진작가는 컴퓨터, 편집 소프트웨어, 고품질 프린터를 사용한다. 일부 사진작가들은 드론으로 알려진 무인 항공기를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하기도 하는데 드론은 건물, 풍경, 풍경 또는 행사를 360도 촬영할 수 있는 통합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많은 사진작가들이 자영업자다. 그들은 광고를 하고, 약속을 잡고, 장비를 설치하고, 장비를 구입하고, 물품을 구입하고, 기록을 보관하고, 고객에게 요금을 청구하고, 요금을 지불하고, 종업원을 고용하고, 훈련시키고, 지시해야 한다.

 

 

포토그래퍼/사진가의 작업환경

 

사진작가의 작업 조건은 전문 분야에 따라 다른데 실내나 실외에서 작업할 수 있다. 얼굴을 찍는 사진사들은 스튜디오에서 일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학교나 가정과 같은 고객의 장소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그곳에 가기도 한다. 뉴스 사진작가는 국내 또는 국제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심지어 위험한 환경에서 일할 준비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뉴스 사진작가는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 전쟁 지역으로 보내질 수 있다. 뉴스 사진기자들은 종종 불규칙한 스케줄로 일하기 때문에 빨리빨리 사진을 찍어야 한다.

 

일부 사진작가들은 파트타임으로 일한다. 시간은 종종 유동적이어서 사진작가들이 현재 및 잠재 고객과 만나거나 그들이 일할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다. 특정 유형의 사진작가의 경우 계절에 따라 작업량이 변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웨딩 사진작가는 일반적으로 여름과 가을에 가장 바쁘다.

 

 

포토그래퍼/사진가가 되려면

 

  • 정규 교육과정

많은 대학, 지역사회 대학, 직업 기술 기관, 그리고 민간 무역 및 기술학교들이 사진 강좌를 제공한다. 기본 사진 강좌는 장비, 과정, 기법에 대해 다룬다. 사진 기자나 산업 또는 과학 사진 분야는 일반적으로 사진사나 사진작가가 취직을 원하는 산업과 관련된 분야의 대학 학위를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생물학, 의학, 화학 과목은 과학 사진작가들에게 중요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진작가는 중등교육이 필요하지 않지만 하지만 많은 사진작가들이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수업을 듣거나 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 직업 훈련

사설 사진 관련 전문 학원에서 포토그래퍼/사진가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다.

 

  • 인턴 / 아르바이트

사진작가를 포함한 많은 예술가들에게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미술감독, 고객 등은 특정 사진작가의 채용 여부를 결정할 때 포트폴리오를 검토하는 경우가 많다. 사진작가의 기술이나 좋은 사진을 찍는 능력은 전형적으로 수년간의 연습에 의해 길러진다. 사진작가들은 종종 전문 사진작가의 조수로 일하기 시작하는데 경험을 쌓고, 사진가들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잠재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진작가는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포토그래퍼/사진가의 중요한 자질

 

예술적 능력

사진작가는 피사체를 영상에 담아내고, 사진의 예술성을 평가해야 한다. 사진작가들은 색, 그림자, 음영, 빛, 거리를 사용하여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을 구성할 수 있는 "좋은 눈"을 필요로 한다.

 

사업 기술

사진작가들은 마케팅이나 광고 전략을 계획하고,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며, 계절적 고용을 예상해야 한다.

 

컴퓨터 기술

대부분의 사진작가는 자체 제작 후 작업을 하며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한다.

 

고객 서비스 기술

사진작가는 고객이 원하는 샷의 종류를 이해해야 한다.

 

디테일 지향

사진작가는 특히 사후 제작에 있어서 디테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게다가 사진작가들은 많은 사진들을 축적하고 질서 정연하게 유지해야만 한다.

 

대인관계 기술

사진작가들은 종종 사람들의 사진을 찍는다. 그들은 사진에서 원하는 구성을 얻기 위해 고객과 작업할 때 의사소통하고 유연해야 한다.

 

 

포토그래퍼/사진가는 얼마나 받을까? (연봉 + 페이)

 

사진작가의 시급은 2020년 5월 19.85달러 (2만 4,000원)였다. 하위 10%는 10.78달러 (1만 3,000원) 미만을 벌었고, 상위 10%는 41.76달러 (5만 원) 이상을 벌었다.

 

 

포토그래퍼/사진가의 현실과 처우 그리고 전망

 

2020년부터 2030년까지 사진작가의 고용률은 17%로 모든 직업의 평균보다 훨씬 빠르다.

 

사진작가를 위한 약 12,700개의 일자리가 매년 평균 10년에 걸쳐 계획되고 있는데 12,700개의 일자리 상당수는 퇴직과 같은 다른 직업으로 이직하거나 노동력을 이탈하는 노동자들을 대체해야 하기 때문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영업 사진작가들의 고용은 10년 내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사진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작가에 대한 수요는 남아있을 것이다. 또한, 기업들은 좋은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계속해서 상업 사진작가의 서비스를 요구할 것이다.

 

디지털카메라의 비용 감소와 아마추어 사진작가와 취미 활동가의 증가로 전문 사진작가의 필요성이 줄어들 수도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톡 사진 서비스는 개인과 기업에게 수수료나 구독료를 받고 스톡 사진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사진작가에 대한 수요를 위축시킬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