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문화예술 직업

[작가] - 하는 일, 되는 법, 연봉, 전망

by B.Iog 2022. 3. 3.
728x90

작가는 광고, 블로그, 책, 잡지, 그리고 영화, 연극, 텔레비전 대본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작가의 하는 일 + 작업환경

 

작가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한다.

  • 독자가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한다.
  • 픽션 또는 논픽션 스크립트, 전기 및 기타 형식을 작성한다.
  • 여러 정보를 얻기 위해 조사를 수행한다.
  • 신문, 잡지, 방송, 인터넷 광고의 카피를 작성한다.
  • 피드백을 위해 편집자 및 클라이언트에게 초안을 제시한다.
  • 편집자 및 클라이언트와 협력하여 게시용 자료를 작성한다.

 

작가는 산문, 연구, 출처와 인용의 활용을 통해 글의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 작가는 사용하고자 하는 자료를 선택한 후 독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편집자의 도움을 받아, 그들은 가장 명확한 언어와 표현을 찾으면서 섹션을 수정하거나 다시 쓸 수 있다. 일부 작가는 프리랜서인데 그들은 그들의 글을 책과 잡지 출판사, 뉴스 조직, 광고 대행사, 그리고 영화, 연극, 텔레비전 제작자들에게 판매한다. 신문 칼럼 작성, 잡지 연재 기고, 단체 소식지 제작 등 특정 단기 또는 반복 과제를 완료하기 위해 채용할 수 있다. 요즘 많은 작가들이 디지털 뉴스나 블로그와 같이 온라인에서만 글을 쓰기도 한다.

 

작가의 작업환경

 

작가들은 컴퓨터가 사용 가능한 모든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다. 몇몇 작가들은 파트타임으로 일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보원과 편집자와 연락을 취하거나 글쓰기 일과를 설정하기 위해 정규 근무시간을 유지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들만의 시간을 정한다. 다른 작가들은 편집자나 의뢰인이 받아들일 만한 것을 완성하기 위해 밤을 새울 수도 있다. 

 

 

다음은 작가 및 작가 유형의 예다.

 

전기 작가들은 한 사람의 삶에 대해 쓴다. 그들은 중요한 삶의 사건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인터뷰와 그 사람에 대한 연구로부터 정보를 수집한다.

 

블로거들은 패션, 뉴스, 스포츠와 같은 어떤 주제나 특정 분야와 관련될 수 있는 웹 로그(블로그)에 글을 쓴다.

 

콘텐츠 작가들은 보통 주어진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작가들과는 달리 어떤 관심의 주제에 대해서도 글을 쓴다.

 

카피라이터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광고를 준비한다. 그들은 종종 광고 슬로건과 같은 서면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한다.

 

소설가들은 소설책을 쓰면서, 상상적이거나 실제 사건에 근거한 인물과 줄거리를 만들어 낸다.

 

극작가들은 연극 제작을 위한 대본을 쓴다. 콘셉트를 구상하고, 배우들이 말할 대사를 쓰고, 배우들이 따라갈 무대 방향을 연출하고, 연극 세트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시나리오 작가들은 영화와 텔레비전을 위한 대본을 만든다. 그들은 독창적인 이야기, 등장인물, 대화를 제작하거나 책을 영화나 텔레비전 대본으로 각색할 수도 있다.

 

연설문 작성자들은 청중 앞에서 연설해야 하는 기업 지도자들, 정치인,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연설문을 작성한다. 연설은 종종 생방송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연설문 작성자들은 청중들의 반응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작가가 되려면

 

작가가 되려면 영어, 통신, 저널리즘 관련 분야의 대학 학위가 필요하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관련 학위가 있다면 취업 시 유리하다. 

 

  • 정규 교육과정

작가와 저자는 일반적으로 영어 또는  통신이나 저널리즘과 같은 관련 분야의 학사학위가 필요하다.

 

  • 인턴 / 아르바이트 / 경험

작가들은 전형적으로 현장 훈련을 통해 글쓰기 경험을 얻는다. 그들은 그들의 글이 출판 준비가 되기 전에 좀 더 경험이 풍부한 작가 및 편집자들과 연습하고 작업할 수 있다. 게다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블로그를 개설해 글쓰기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작가는 고등학교와 대학 신문, 잡지,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 광고와 출판 회사, 또는 비영리 단체에서 일함으로써 직업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많은 잡지들과 신문들도 학생들을 위한 인턴쉽을 가지고 있다.

 

 

작가에게 중요한 자질

 

적응성

작가는 다양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프로그램의 업데이트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창의력

작가는 새로운 이야기를 위한 재미있는 줄거리, 등장인물 또는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어야 한다.

 

비판적 사고력

작가는 그들이 글쓰기를 통해 전달하는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결단력

작가들은 마감시한을 맞추기 위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설득

작가들, 특히 광고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재화나 서비스에 대해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사회 지각력

작가들은 독자들이 청중들과 연결하기 위해 아이디어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글쓰기 능력

작가는 분명하고 효과적으로 글을 쓸 수 있어야만 감정을 전달하고 독자와 소통할 수 있다.

 

 

작가는 얼마나 받을까? (연봉 + 페이)

 

작가와 작가의 연평균 임금은 2020년 5월 67,120달러 (8,100만 원)였다. 하위 10%는 3만 5880달러 (4,300만 원) 미만을 벌었고, 상위 10%는 13만 3460달러 (1억 6,100만 원) 이상 벌었다.

 

 

작가의 현실과 처우 그리고 전망

 

2020년부터 2030년까지 9% 정도 고용률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모든 직업의 평균이다.

 

몇몇 작가들은 파트타임으로 일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보원과 편집자와 연락을 취하거나 글쓰기 일과를 설정하기 위해 정규 근무시간에 출근하지만, 많은 작가들은 프리랜서로 일하는 시간을 스스로 정한다. 다른 사람들은 편집자나 의뢰인이 받아들일 만한 것을 생산하기 위해 저녁과 주말을 일해야 할지도 모른다. 

 

작가들은 작업환경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기고 있는데, 이것은 작가들의 고용 성장을 어느 정도 가져올 것이다. 그러나, 신문, 책, 정기 간행물, 디렉터리 출판업자들은 업계가 통합하고 줄어들기 때문에 일자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